인터넷

메조미디어,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새 버전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www.mezzomedia.co.kr 대표 이성학)가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을 새롭게 개발한 리뉴얼 버전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티버즈는 메조미디어가 2012년 개발한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온라인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해 마케팅 통찰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신규 분석채널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기능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 신규 시각화 차트 ▲원문검색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번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는 확장된 데이터 커버리지다. 티버즈는 그 동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4개 채널로부터 국내 최대 수준인 78억건(2016년 기준)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이번 신규 분석채널로 국내 9개 커뮤니티의 총 35개 게시판이 추가돼 월 3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다. 앞으로 게임, 뷰티 등 업종별로 특화된 다양한 커뮤니티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 기능도 강화됐다.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메뉴를 통해 가격, 디자인, 기능 3가지 속성에 따라 브랜드와 상품 관련 키워드들을 분류해 브랜드 이미지 진단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 개발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결과를 제공한다.

메조미디어 티버즈팀 심상도 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빅데이터 기반 분석 및 예측 능력이 금융, 유통, 통신 등 산업 전반에 주요 경쟁력이 됐다”며 “특히 소비자 가치를 발굴할 수 있는 비정형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티버즈의 이용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