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고객문의는 여기로…한글 질의응답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포켓몬고’ 고객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국내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비해 문의창구가 없다는 이용자들의 지적이 제기된 이후 게임 개발사이자 서비스업체인 나이언틱랩스(www.nianticlabs.com)가 한국어 고객서비스(CS) 페이지를 연 것으로 6일 확인됐다.
포켓몬고 한국어 CS페이지(pokemongo.nianticlabs.com/ko)는 나이언틱랩스 홈페이지에서 화면 중간 ‘포켓몬고 로고’를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다. 여러 언어 가운데 한국어를 설정하면 된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하면 각종 이용지침(가이드)을 볼 수 있다. 질문을 보내고 답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검색창 오른쪽 상단의 ‘문의 제출’ 메뉴를 클릭하면 질문 카테고리가 나온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클릭한 뒤 질문을 보내면 된다. 나이언택랩스가 답변을 한다는 게 국내 홍보대행사의 설명이다.
포켓몬고 한국어 CS페이지는 포켓몬고 글로벌 홈페이지(www.pokemongo.com) 내 고객서비스를 번역한 것이다. 포켓몬고 글로벌 홈페이지는 아직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고 있다. 현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지원한다.
한편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게임위)도 ‘증강현실(AR) 게임 민원전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3일 게임위는 ‘증강현실 게임 안전수칙’ 포스터를 제작해 근처 학교나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게임위 측은 “이번 주 중으로 AR게임 민원전담창구 오픈일 등 구체적인 계획을 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