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연매출 1조원 가시권…상반기 매출 4814억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원, 영업이익 861억원, 당기순이익 90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원, 북미유럽 404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118억원, 로열티 270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944억원, 리니지2 191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소울 489억원, 길드워2 159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원, 영업이익 1619억원, 당기순이익 1567억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주요 IP(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라인망가, 日 앱마켓 매출 1위…‘여신강림’, ‘연애혁명’ 드라마 러브콜도↑
2025-04-09 17:53:48올해 국가전략기술 R&D에 6.4조 투입…세액 공제 등도 추진
2025-04-09 17:10:57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산불 피해 전방위 지원… 재해자금 2천억원, 자원봉사 4천명 등
2025-04-09 17:09:34나무기술, 가상화 신제품으로 ‘VM웨어 대안’ 출사표…“기능·가격 모두 자신”
2025-04-09 17:08:35[DD퇴근길] 카카오엔터 매물로?…노조 반발에 카카오 대답은
2025-04-09 17: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