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쇼닥’ 아이폰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www.kt.com 회장 황창규)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의 아이폰 버전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닥터(Doctor)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주어 원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찾아 헤맬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쇼닥은 3월 16일 출시 이후 6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약 160만을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쇼닥은 상품광고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개인 추천에 대한 빅데이터 엔진을 강화시켜 데이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쇼닥’ 아이폰 버전 출시와 함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증정 이벤트와 바캉스 시즌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쇼핑몰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