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어드밴텍, 인텔 IoT 게이트웨이 기술 기반 플랫폼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기업인 어드밴텍(www.advantech.co.kr 지사장 정준교)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사물인터넷(IoT)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인텔이 인수한 윈드리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플랫폼  XT 기반으로 디자인돼 혁신을 가속화 시키고 기존 시스템과의 상호운영성을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크게 ▲초소형 시리즈인 UTX-3115, ARK-1123L, ARK-1123H 복합 I/O인 ARK-2121L 차량용 시리즈인 ARK-2121V, ARK-2151V ▲실외용 감시카메라 시리즈인 ARK-2121S, ARK-2151S ▲차량 관리 시스템인 TREK-570, TREK-572 ▲자동화 시리즈인 UNO-1252, UNO-1372G, UNO-2272G로 구성돼 있다.

기본적으로 안전하고 매끄럽게 장치들의 연결이 가능하며 신뢰할수 있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달하고 분석을 통해 가치를 증대 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드밴텍 IoT 게이트웨이를 통해 M2M, 통신, 통합 서비스 라우터 (ISR), 산업분야, 스마트 빌딩, 리테일, 교통 분야에서 셀룰러 연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IoT 시장요구사항을 맞출 수 있는 지능형 게이트웨이를 원형 개발, 설치를 신속하게 할 수 있다. 센서와 데이터센터 서버를 포함하는 레거시 시스템과의 상호운영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기능과 완벽히 사전 설정, 사전 검증돼 있다.

또한 어드밴텍은 새롭게 IoT를 시작하는 고객을 위해서 인텔 IoT 게이트웨이 기술 기반으로 IoT 프로그램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을 통해 입증된 3가지 종류의 스타터키트가 제공하고 있다. IoT 디자인 서비스를 위해서 게이트웨이, 보안 SDK, 100가지 이상의 레스트풀 API, Node-RED 로직 에디터 디자인 툴, 전체 다큐멘테이션을 제공한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이번 출시된 제품 라인은 산업용 컴퓨터, 임베디드 시스템을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어드밴텍의 기술력이 녹아든 IoT 전용 게이트웨”라며 “점차 성숙되고 있는 IoT 시장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으로, 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