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첫화면 내 마음대로 꾸민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김상헌)는 모바일 네이버에서 이용자 참여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실험공간인 ‘네이버앱 연구소(네앱연구소)’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네앱연구소’(m.naver.com/lab)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이용패턴과 사용습관에 따라 모바일 네이버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모바일 네이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험 기능에 대한 평가 및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네앱연구소는 현재 안드로이드앱 에서만 지원되며, 아이폰앱은 5월 중 지원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네앱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 중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는 총 6개의 실험 기능이 오픈된다. 자신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포토앨범 속 사진을 네이버 홈 커버로 등록할 수 있는 ‘네이버홈 커버’ 기능, 모바일 화면에 간단한 제스처를 그리면 화면이 제스처에 따라 이동되는 ‘제스처 그리기’ 기능, 전체 화면을 캡처한 후 자르기와 그리기로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캡처 에디터' 기능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이사는 “모바일기기에는 자신의 이용습관과 개성이 가장 많이 녹여있는 만큼 네앱연구소를 이용해 각자의 사용패턴에 맞춰 한층 개인화된 모바일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와 피드백으로 모바일 네이버를 만들어나가면서, 모바일에서의 색다른 시도와 실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