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씨게이트, OCP 규격 맞춘 SSD 제품 공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www.seagatetechnology.com)는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의 규격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SSD 제품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 여름 공식 출시될 예정인 씨게이트의 SSD는 10GB/s의 속도로 자사의 제품 중 가장 빠른 제품이다. 이전 제품의 최대 속도는 4GB/s였다. 또한 OCP 스토리지 규격을 채택해 대규모의 데이터센터에서 운용 시 전력 및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기존 병렬 ATA 표준을 대체하고 데이터 병목 현상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인 이번 기술은 씨게이트를 비롯한 컨소시엄 업체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NVMe(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모든 시스템에서 호환이 가능하다. NVMe는 빠르고 단순화된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플래시 장비 간의 명령 계층을 줄였다.

레트 펨블 씨게이트 SSD 제품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 유용성은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 및 쉬운 이용을 얼마나 가능케 하는지에 의해 결정된다”며 “씨게이트는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기술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 및 기업용 클라우드 등에서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접근이 가능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