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단신] 네오위즈게임즈, ‘블레스’ 공개서비스 홈페이지 오픈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 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BLESS)’의 공개서비스(OBT) 홈페이지(bless.pmang.com)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블레스’ 공개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상세한 게임소개부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소개에서는 세계관부터 양 진영간 대립구도, 주요 인물 관계도, 종족의 이야기, 월드 지도 등 폭넓고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용자가 제작한 영상 등의 콘텐츠(UCC)와 ‘블레스’ 관련 기사를 볼 수 있는 영역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 블레스 게임음악을 담당하는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가 제작한 ‘폭풍 속의 불씨들’ 음원이 포함돼 있는 ‘블레스-스페셜에디션 OST’ 앨범의 전곡(총 13곡)과 각종 영상, 악보 등 관련된 모든 정보가 공개됐다. 게임 내 시네마틱 영상을 활용해 제작한 신규 영상도 선을 보였다.
◆웹젠, 타렌-룽투게임즈와 뮤 IP제휴 게임 제작=웹젠(company.webzen.com 대표 김태영)이 중국 게임업체 타렌, 룽투게임즈와 두 번째 ‘뮤 온라인’ 기반 지적재산권(IP) 제휴사업을 준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중국 현지에서 열린 룽투게임즈의 신작 발표회에서 뮤 IP 제휴게임에 대한 일정이 공개됐다. 퍼블리셔 룽투게임즈와 개발사 타렌이 함께 준비 중인 ‘기적패업(奇迹霸业, 가칭)’은 오는 3월 중국 현지 게임 서비스를 앞뒀다.
룽투게임즈의 양성휘 대표는 “뮤’는 현재까지 중국에 1억4000만개가 넘는 계정이 만들어진 게임IP로 해당IP를 사용한 것만으로도 중국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서 “개발사 타렌 및 원저작자 웹젠과 마무리 작업에 집중해 중국 시장에 흥행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리니지 마법인형 피규어, 온라인 판매 매진=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리니지 마법인형 피규어(모형 장난감)를 온라인 판매한지 16일 만에 매진됐다고 7일 밝혔다.
마법인형 피규어는 지난해 12월 22일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1월 6일 전량 매진됐다. 전체 판매 수량은 15만5000개다. 무작위(랜덤) 피규어 세트 15만개, 크리스마스 한정판 세트 5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작년 12월 30일 시작한 오프라인 판매는 계속한다. 국내 196개 펀플스토어 판매 제휴 PC방에서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마법인형 피규어를 판매하는 주변 PC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lineage.plaync.com/)와 펀플스토어 홈페이지(www.funple.com/product/productView/PDPTZZ15IKKRHHHHO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2016’ 본선진출자 선발=넥슨(대표 박지원)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의 2016 상반기 e스포츠리그의 본선 진출 최종 관문인 ‘챔피언십 승강전’과 시범경기를 생중계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월 17일과 24일에 진행되는 ‘챔피언십 승강전’은 ‘챔피언십’ 본선 진출자 12명을 가리는 대회로 하위 리그인 ‘챔피언십 챌린지’를 통해 승격된 선수들이 4인1조 풀리그 방식의 경기를 펼친다.
1월 10일 진행되는 시범경기는 2016년 새 시즌을 맞이해 마련한 매치다. 지난 시즌 맹활약을 펼쳤던 양진협, 장동훈, 박준효, 김정민, 원창연, 정세현 등 톱12 선수들이 ‘크로스VS드리블 매치’, ‘키보드VS패드 매치’, ‘우승자 매치’ 세 가지 이색 경기를 펼친다.
모든 경기는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생중계되며, 성승헌 캐스터, 장지현, 한승엽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는다.
한편, 넥슨은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2천만 EP’, ‘lv20 경험치 획득권’, ‘WORLD LEGEND포함 혼합 BEST30 선수팩’을 얻을 수 있는 ‘챔피언십 쿠폰’ 2장을 선물하고, 온라인 시청 화면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트로피’ 클릭 개수에 따라 ‘5백만 EP’, ‘WORLD LEGEND포함 혼합 BEST10 선수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