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CJ E&M, 모바일 미디어 활성화 ‘공조’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이사 사장 장동현)과 CJ E&M(www.cjenm.com 대표 김성수)이 모바일 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CJ E&M은 5일 양사가 공동 투자하기로 한 5개 프로그램 중 첫 작품인 드라마 ‘처음이라서’의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미 지난 8월 하반기 CJ E&M이 제작 예정인 총 5편의 프로그램에 대해 50%씩 공동 투자키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양사는 10월 7일 첫 방영되는 온스타일의 오리지널 드라마 ‘처음이라서’와 10일부터 방송되는 ‘더 바디쇼’ 등을 포함해 연말까지 5편의 콘텐츠를 모두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국내에서 통신사업자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자가 콘텐츠를 공동 투자·제작하는 최초 사례다. SK텔레콤은 CJ E&M이 제작한 드라마, 쇼 프로그램 등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유선·무선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해 제공한다. 또한 콘텐츠와 관련된 패션·뷰티, 헬스, 음식 문화 등의 커머스 생태계를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종원 미디어사업 본부장은 “CJ E&M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과 SK텔레콤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 역량이 접목돼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제휴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제휴 범위를 확장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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