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쿤룬코리아, 모바일 AOS ‘난투 with NAVER’ 사전예약 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쿤룬코리아(www.kunlun.co.kr 대표 주아휘)가 모바일 적진점령(AOS)게임 ‘난투 with NAVER’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9월 국내 출시될 ‘난투 with NAVER’는 역할수행게임(RPG)을 기반으로 실시간 AOS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회사 측은 미세한 움직임까지 반영하는 정교한 조작을 통한 대전을 강점으로 꼽고 있다. 이용자는 40여종의 영웅(캐릭터)들을 수집 및 육성, 3인 체제로 구성된 나만의 파티를 만드는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nantoo.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카페(cafe.naver.com/nantoogame)에서 알아볼 수 있다.

◆넥슨, 모바일 RPG ‘용사X용사’ iOS버전 출시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콘컴(대표 박기범)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게임 ‘용사X용사’를 애플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용사X용사는 수십마리의 몬스터를 몰이 사냥할 수 있는 핵&슬래시(Hack and Slash) 게임이다. 친구와 협력할 수 있는 ‘2인 파티플레이’와 전투의 재미를 강화한 ‘무한대전’, 몬스터마다 다르게 적용된 피격 액션 등이 특징이다. 최근 최고레벨을 50으로 상향하고 서바이벌 모드 ‘보스릴레이’와 신규지역 ‘마법사의 지하묘지’등을 추가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cafe.naver.com/heroxhe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블랙스쿼드’ 친구 초대 이벤트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 대표 이기원)는 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가 개발한 총싸움(FPS)게임 ‘블랙스쿼드’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와 7월 1일 이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자들이 주변 친구나 지인에게 블랙스쿼드를 추천해 가입을 유도하면, 추천인과 추천 받은 이용자 모두에게 여름 스킨(ICE BLUE) 총기를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lacksquad.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게임 통한 세대공감 프로젝트 진행=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지난 17일 본사에서 초중고 학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한 ‘청소년직업체험교실’ 및 ‘학부모게임교실’을 함께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매 방학마다 개최됐다.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자녀의 심리를 이해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높은 수요에 따라 '학부모게임문화교실'과 함께 진행됐으며 총 1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서바이벌 농사', '다함께 기상청' 등 창의력이 돋보이는 게임을 만들고 직접 플레이하며 기획, 개발, 디자인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향후에도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이용 방법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해 가족 내 구성원들이 공통의 문화생활로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