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넥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파트너십 체결 등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11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시아(사장 제이미 리글)와 조인식을 갖고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맨유)의 지적재산권(IP) 활용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넥슨은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에 맨유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고 국내 프로모션 시 구단 로고 및 앰배서더(홍보대사) 등 맨유의 공식 마케팅 자산을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 및 바비 찰튼, 브라이언 롭슨, 박지성 등 맨유에서 활약했던 선수 7인을 포함해 현재 1군 선수명단기록은 물론 맨유 전용 경기장 ‘올드 트래포드’에 대한 자료도 게임 내 사용 가능하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구단의 오랜 역사와 EPL 최강팀의 이미지를 게임과 잘 결합해 멋진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거신전기’ CBT 실시=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거신전기’(개발사 스노우폴게임즈)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BT(event.playstove.com/event/cbt/titanCbt)는 오는 18일까지 8일 간 진행된다. 기존 CBT 참가 신청자들의 경우 문자 메시지로 수신된 게임 다운로드 주소(URL)로 접속하면 되며 일반 참여자들은 구글플레이에서 ‘거신전기’를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게임을 설치 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만 참여 가능하다.
회사 측은 CBT에 참가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무기상자, 장비상자를 지급하며, ‘래서’를 일정 랭크 이상 초월시키면 초월석, 크리스탈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래서’를 5랭크 초월시킨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쿤룬코리아, 모바일 AOS게임 ‘난투’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쿤룬코리아(www.kunlun.co.kr 대표 주아휘)는 모바일 적진점령(AOS)게임 ‘난투 with NAVER’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youtu.be/QCOwOgjMHUs)을 11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난투 개발을 총괄한 중국 넷이즈의 이양(Li Yang) 프로듀서(PD)의 게임 소개, 현지화 요소, 추천 콘텐츠, 중국 이용자 반응, 자체 개발 엔진, 개발 과정 등이 담겨있다. 아울러 인터뷰 중간 게임 플레이 영상도 처음 선보였다.

난투는 역할수행게임(RPG)을 기반으로 실시간 AOS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캐릭터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반영하는 정교한 조작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치열한 공성대전의 긴장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아이언사이트’ 개발노트 공개=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위플게임즈(대표 송길섭)가 개발 중인 총싸움(FPS)게임 ‘아이언사이트’의 티저(예고) 사이트를 통해 개발노트를 업데이트하고 페이스북 토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개발노트는 ‘아이언사이트’의 규격과 관련된 내용이다. 규격은 맵에 설치된 각종 오브젝트와 캐릭터 등의 크기를 말하는 것으로, 게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개발노트에서는 단순 구조물 외에도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드론의 크기부터 캐릭터의 체격과 행동까지 고민하고 제작한 개발진의 노력이 잘 나타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토크 이벤트는 오는 8월 17일까지 ‘여러분들이 FPS 게임을 즐기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해당 주제에 대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아이언사이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ronsight.koea)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