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하반기 신작 공세 본격화
- 주요 업체서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대거 시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자 게임업계가 하반기 신작 공세를 본격화하고 있다. 업체마다 기대작을 앞세워 시장 진입을 꾀하는 모습이다. 다음게임이 대형 온라인게임 ‘검은사막’ 최종 테스트를 앞뒀으며 NHN엔터테인먼트, 컴투스, 바른손이엔에이 등이 모바일게임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우선 하반기 게임 시장의 시선은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black.daum.net)의 테스트에 쏠려 있다.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최종 테스트에 참가를 신청한 이용자만 23만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5만명이 최종 테스트에 참가한다.
다음게임이 이 같은 호응을 공개서비스(OBT)까지 이어간다면 수월한 시장 진입은 물론 검은사막의 흥행 청신호를 켤 수 있다. 이미 잠재적 이용자수 23만명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최종 테스트에서의 시장 평가가 관건이다. 테스트에서 호평이 이어질 경우 OBT 당시 동시접속자 20만명 돌파도 노려볼 수 있다. 대형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지난 2012년 오픈 당시 동시접속자 24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검은사막의 이번 테스트는 콘텐츠 간 상호작용 점검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지난 2차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지적받은 생활형 콘텐츠와 점령전, 공성전 등에 대한 진입장벽을 해소하고 보다 다양해진 퀘스트(임무)도 주요 변화다.
이 중 NHN엔터가 출시할 벌레공주와 불량도는 모두 일본의 인기 게임이다. 벌레공주는 높은 난도로 유명한 비행슈팅 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에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특색을 유지하면서 아이템 추가, 실시간 2인 플레이를 구현했다. 불량도는 갱들의 전투를 다룬 게임으로 올해 1월 일본 앱스토어에 ‘조커~갱로드~’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돼 최고 다운로드 2위와 함께 매출 부문에서 40위권을 기록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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