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 다음)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DDN’(Daum Display Network)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DDN(clixinfo.biz.daum.net/displaynetwork)은 다음을 포함해 다음과 제휴된 네이트, 줌, 중앙일보, 아프리카TV 등 퀄리티 높은 다양한 매체에 타깃팅 기법으로 배너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타겟팅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방문한 경험이 있는 웹사이트의 광고나 이용자의 경험, 요구 등 관심 분야에 맞는 광고를 제휴 매체 네트워크에 노출하는 방식이다. 특히 DDN이 제공하는 ‘검색어 타겟팅’과 쇼핑하우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쇼핑 카테고리 타겟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김민석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오픈 전 3개월 동안의 테스트를 통해 플랫폼과 타겟팅에 대한 높은 광고 효율을 보였고, 이후 지속적인 광고 효율 고도화를 통해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