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트위터(Twitter.com)는 오는 11월 1일 광고상품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프로모션 트윗(Promoted Tweet) ▲프로모션 계정(Promoted Account) ▲프로모션 트렌드(Promoted Trends) 등이다. 각 기업의 광고 담당자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국내외 잠재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트위터는 “모두 광고 상품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주황색 마크가 표시돼 일반 트윗, 계정, 트렌드와 구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프로모션 트윗은 타깃으로 하는 기존 팔로워 혹은 잠재적 팔로워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프로모션 계정은 커뮤니티를 빨리 만들어 보다 쉽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모션 트렌드는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를 보여주는 상품이다. 사용자의 타임라인 바로 옆에 위치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매우 많은 노출이 발생하게 된다고 트위터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