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텔, 한국서 FK BCG 통해 빅데이터 시장 공략

백지영 기자
- [인터뷰] RK 히레마네 데이터센터 및 커넥티드 시스템 프로덕트 마케팅 담당 지역 디렉터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인텔이 한국 내 빅데이터 사업 전개를 위해 국내 분석컨설팅업체인 FK BCG와 협력한다.

21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인텔 아태지역(APAC) 빅데이터&클라우드 서밋 2013’에서 RK 히레마네 데이터센터 및 커넥티드 시스템 프로덕트 마케팅 담당 지역 디렉터<사진>는 “지난 7월부터 인텔과 하둡 배포판 제공을 위한 리셀러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FK BCG는 오픈소스 기반의 통계 분석 툴인 레볼루션 어낼리틱스의 R과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및 머신러닝 업체인 오페라솔루션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다.

히레마네 디렉터에 따르면, FK BCG는 지난달부터 인텔의 하둡 배포판 제공을 위한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미국에서 이와 관련한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그는 “이제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현재 확보된 고객은 없지만 향후 시스템통합(SI), 인터넷 업체와 협력해 관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텔은 현재 데이터센터&커넥티드시스템와 소프트웨어 그룹 두군데서 빅데이터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호치민(베트남)=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