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 원장 홍상표)은 오는 7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국내 최초의 ‘콘텐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엑스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중문화, 만화 등 콘텐츠 분야의 70여 개 기업과 각 분야별 구직자가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다.
기업 채용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 이미지메이킹, 이미지 캐리커처 등이 마련되며 1:1 취업상담도 운영된다. 콘텐츠 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아나운서, PD 등 현업인 취업특강도 진행된다.
콘텐츠 분야의 모든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구직자들은 콘텐츠 채용박람회 홈페이지(contentsjob.kocca.kr)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내용을 토대로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사전·사후 취업 매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구직자도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면 희망 기업 채용 부스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채용박람회에 5천여명 이상의 콘텐츠 분야 구직자가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각 분야의 창업, 창직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