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김치냉장고 뚜껑형이 잘 나갔다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www.winiamando.com 대표 민원식)가 26일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11월과 12월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62%에서 올해 68%로 약 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중 가장 인기있는 용량대인 200~220리터급의 12월 판매 비중은 지난해 34%에서 올해 46%로 12% 증가했다.
전체 김치냉장고에서 스탠드형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은 매년 상승하면서 올해 10월에 약 40%까지 올랐다. 하지만 11월 성수기 접어들면서 비중은 오히려 줄어 30%대 초반에 머무르고 있다. 다만, 400리터 이상 대용량 스탠드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경우에는 지난해 약 10%에서 올해 15%로 12% 상승했다.
위니아만도 안길찬 마케팅팀장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실속형 제품인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 비중이 늘어났다”며 “매년 줄어들던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올해 들어 반전됐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만도는 올해 201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뚜껑형의 경우 ▲120리터 ▲160리터 ▲180리터 ▲200리터 ▲220리터 5개 용량에 45개 모델을 출시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카카오엔터 매각한다는 카카오, SM엔터까지? [IT클로즈업]
2025-04-09 11:47:38카카오엔터, 사모펀드에 매각 추진하나…노조 "공공성 위협 우려"
2025-04-09 11:22:46맞으면 더 세게 받아치는 美 트럼프…對中 관세 104%로 인상
2025-04-09 11:22:06타이거리서치, 곰블 게임즈 분석 보고서 발간…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웹3 산업 대중화 선도"
2025-04-09 11:19:05'관세'걱정없는 4대 금융… 올해 1분기 순이익 5조원 육박할 듯
2025-04-09 11: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