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전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24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는 시장조사업체 IDC의 조사자료를 인용해 올 상반기 1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24분기 연속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점유율 수치다.
삼성전자는 2006년 3분기, 처음으로 세계 시장 1위에 올라선 이후 24분기 연속 세계 정상을 유지해오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39.6%의 점유율로 2000년 1분기 이후 50분기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는 중동지역에선 지난해 25.2%에서 올 상반기 33.2%로 성장하며 2위와의 격차를 2배 이상 늘렸다.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도 24인치 이상 대형 프리미엄 모니터에서 27.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 2배 이상의 격차로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빠른 시장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을 갖춘 신개념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정확한 색 구현이 가능한 전문가급 모니터 SB970을 출시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 진출했으며, 2월에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술을 지원하는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출시했다. MHL은 모바일 기기와 케이블로 간단히 연결되고 충전도 가능한 기술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항상 새로운 기술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초격차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