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오라클 퓨전 HCM 발표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오라클(www.oracle.com)은 1일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오라클 퓨전 인적 자원관리(HCM)와 오라클 퓨전 인재개발관리(Talent Management)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최근 발표한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이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HCM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이점과 함께 간단한 종량제(서브스크립션) 가격 모델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이 솔루션들은 탁월한 사용자 경험과 광범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면서 “사내 인적 자원의 역량을 촉발시키고, 일상적인 업무 수행을 넘어 예측하고, 협업하고, 리드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전세계적으로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계산하고, 법적인 사항에 따라 적용 할 수 있으며,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존 데이터센터 내 구축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하나의 모듈로 시작해 점차 급여관리, 성과급 관리 등 전체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다.

오라클 퓨전 인재개발 솔루션(Talent Management) 성과 측정 및 보상 관리, 성과급 관리를 제공하며, 오라클 퓨전 인사자원관리(HCM) 솔루션이나 사내의 기존 HR 시스템과 연동된다.  

성과 관리를 위하여는 목표관리, 측정 및 가이드라인 등의 추가적인 성과 관리 툴을 사용할 수 있으며, 조직과 개인의 목표를 조율하고 관리할 수 있고, 사내의 소셜 네트워킹 관리를 위해 지식 및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에 기반한 직원들의 관계를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