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동부CNI,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CA 솔루션 대거 채택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CA테크놀로지스(www.ca.com/kr 대표 마이클 최)는 동부CNI(www.dongbucni.co.kr)가 CA 테크놀로지스 솔루션을 도입, 클라우드 서비스(cloud.dongbucni.com)를 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동부CNI는 그룹사를 포함한 클라우드 시장에 진입하고 CA 테크놀로지스와 공동 마케팅을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동부CNI는 자체 데이터센터 및 IT 전문인력 운영이 힘든 중견중소기업(SMB)과 의료법인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전략이다.  

동부CNI는 고객의 총소유비용(TCO) 절감과 서비스 효율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서버 가상화를 추진, 80% 이상의 그룹 관계사 서버를 가상화 했다. 이후 지난해 하반기 클라우드 서비스 팀을 신설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한국CA측에 따르면, 동부CNI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CA 쓰리테라 앱로직’과 ‘님소프트 유니파이드 매니저’를 도입했다.

CA 쓰리테라 앱로직은 복잡한 과정 없이 한 번에 클라우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님소프트는 클라우드 환경 관리 솔루션이다.
 
김명세 동부CNI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부장은 “CA 테크놀로지스 솔루션을 활용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클라우드 구축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운송사를 대상으로 하는 TMS 서비스를 비롯해 데스크탑 가상화(VDI), IT서비스 관리(ITSM), 엔터프라이즈 포털(EP), 에너지 분석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SaaS로 확대 제공할 전략”이라고 밝혔다.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사장은 “동부CNI는 불과 2개월의 짧은 기간 안에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완벽히 구축한 성공사례”라며 “바로 도입 가능하고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성능을 자랑하는 CA 테크놀로지스 솔루션을 통해 동부 CNI는 확장성과 신뢰성 높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보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