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중동·아시아 시장 ‘상륙’
- 두바이·말레이시아, 출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2’가 판매 국가 수를 착착 늘려가고 있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 22~25일(현지시각) 아랍레미레이트연합(UAE) 두바이 에미레이트몰에서 갤럭시S2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현지 언론, 거래선, 사용자 등 4000여명이 참석했다. 게임, 액세서리, 앱 등 다양한 갤럭시S2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작년 11월 두바이에 ‘갤럭시S’를 내놔 이전 대비 스마트폰 점유율을 4배 이상 끌어올린 바 있다. 갤럭시S2를 계기로 중동 시장 교두보로 여겨지는 두바이 지배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같은 날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에서도 갤럭시S2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로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도 1위를 노린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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