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연결영업익 707억원…전년비 49%↑
- 리니지 유료아이템 판매 등으로 역대 2번째 높은 분기실적 기록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0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0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9% 올랐다고 13일 공시햇다.
2분기 매출도 1676억원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0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가 비즈니스모델 다변화와 고객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호조세를 유지해 2009년 4분기(1973억 원)에 이어 역대 2번째 높은 분기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이 1080억원, 북미 149억원, 유럽 85억원, 일본 178억원, 대만 55억원, 로열티 128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2억원, 리니지2 299억원, 아이온 624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35억원, 길드워 51억원, 캐주얼게임 등이 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리니지의 경우 전분기대비 8%, 전년동기 대비 86%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1998년 상용화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리니지 유료아이템 판매 등의 비즈니스 다변화가 대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로열티 매출이 전분기대비 27% 증가하는데 일조했다는 회사 측의 분석이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리니지의 변화가 시사하는 바를 되새겨 보고 다른 게임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온(AION) 2.0이 3분기 중 해외주요시장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가 일정상 차질 없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LG CNS 일반청약에 증거금 21조원 몰렸다…상장 흥행 신호탄
2025-01-22 17:47:35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