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SI·PI 해석 관심 있는 실무자 주목…알텐코리아, 15일 웨비나 개최

이나연 기자
[ⓒ 디지털데일리]
[ⓒ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오늘날 전자 시스템은 고속화, 고집적화, 소형화 흐름 속에서 더 복잡한 양상을 띠고 있다. 이에 시스템 내 신호 무결성(SI)과 전력 무결성(PI)을 확보하는 것이 제품 성능과 신뢰성에 직결되는 핵심 과제로 주목받는 모습이다.

업계는 다중 인쇄회로기판(PCB)과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그 연결 구조 전체를 고려한 통합적인 해석과 검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입을 모은다.

이 가운데 다쏘시스템코리아의 플래티넘 파트너사 알텐코리아가 오는 15일 오후 2시 디지털데일리 웨비나 플랫폼 DD튜브에서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발표 주제는 '다쏘시스템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CST) 스튜디오 스위트를 활용한 보드 전체 구조 관련 SI·PI 통합 해석 사례'다. 최영수 알텐코리아 플랫폼 사업본부 차장이 실제 제품 개발 현장에서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고속 신호 설계를 수행하는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전원 안정성을 확보해야 하는 전력 설계자 및 PI 해석 엔지니어, FPCB나 커넥터 인터페이스 등 연결구조에 관심있는 개발자, IBIS(Issue-Based Information System) 모델이나 S-파라미터 기반 시뮬레이션 업무를 수행하는 자 등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됐다.

웨비나에 참여하려면 DD튜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해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은 뒤 행사 당일 접속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알텐코리아는 "이번 웨비나에서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전력망 구성에 따른 문제 해결 전략, 해석 도구를 활용한 설계 검증 방법, 설계 최적화까지 실제적인 접근법을 통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