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소프트캠프, 'AWS 서밋 서울' 참가

김보민 기자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소프트캠프가 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에 참가해 주요 서비스를 소개했다.

소프트캠프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서밋 서울(AWS Summit Seoul)'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AWS 서밋 서울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10만명 이상 관람객이 참여해온 국내 최대 규모 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다.

소프트캠프는 단독 부스를 꾸려 ▲IdP(Identity Provider) 기반 클라우드 환경의 계정관리 서비스 실드아이디(SHIELD ID) ▲웹격리(RBI·Remote Browser Isolation) 기반의 보안 원격 접속 서비스 (실드게이트)SHIELDGate를 시연하고 고객 컨설팅을 진행한다.

실드아이디는 내부 인적자원(HR) 시스템과 같은 ID 관리 시스템(IAM·IDaaS )에서 시작된 계정 정책을 마이크로소프트365, BOX, 노션 등 다양한 외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전달할 수 있다. 소프트캠프는 실드아이디가 사용자 계정의 입사, 인사 이동, 퇴사 등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자동화하는 '아웃바운드 프로비저닝(Outbound Provisioning)' 기능을 선보인다.

소프트캠프는 여기에 실드게이트를 더해 RB 기반의 보안 원격 접속 서비스로 로컬망에서 안전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구현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격리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사외에서 접근이 제한된 Saa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드아이디의 IdP 기반 신원 인증과 실드게이트의 RBI를 적용하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인공지능(AI)과 SaaS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조직 내 ID 경계가 더 이상 내부에 머무르지 않는다"며 "소프트캠프를 통해 기업 외부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SaaS 및 AI 환경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실질적 대응 전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데일리>는 5월20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볼룸(3F)에서 제2회 차세대 보안 혁신 서밋 'NSIS 2025'를 개최한다. NSIS 2025는 공공·금융·일반 기업의 보안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무원·일반 기업 보안교육(최대 7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은 5월19일 오후 3시까지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