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베스핀글로벌, ‘AWS 마이그레이션·현대화 컴피턴시’ 획득

권하영 기자
[Ⓒ 베스핀글로벌]
[Ⓒ 베스핀글로벌]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베스핀글로벌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컴피턴시(Migration & Modernization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복잡한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전환(Migration)과 현대화(Modernization)를 위한 기술력과 고객 성공 경험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AWS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아마존 EKS’를 기반으로 한 컨테이너 환경 전환과 운영 최적화 전문성이 기술력을 입증하는 대표 사례로 작용했다. 아울러 아마존 EKS ‘서비스 딜리버리 프로그램(Service Delivery Program)’ 파트너 인증도 함께 취득하며, 컨테이너 기반 구축 및 운영 역량도 검증받았다.

아마존 EKS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운영의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완전관리형 서비스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주요 서비스를 위해 보안이 강화된 아마존 EKS 아키텍처와 최적화된 애드온(Add-on) 구성, 로깅 및 모니터링 체계를 포함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해왔다. 이러한 컨테이너 기반 아키텍처는 향후 서비스 확장 시 유연하고 신속한 스케일링을 가능하게 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인프라 확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에서 인증한 쿠버네티스 전문가인 ‘쿠베스트로넛(Kubestronaut)’을 국내 최다 수준인 5명 보유하고 있다. 쿠베스트로넛은 CNCF가 쿠버네티스 전문성을 인증한 고급 기술 인력에게 부여하는 공식 명칭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