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현대오토에버, ‘AI 에이전트 워크샵’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가 현대오토에버와 AI 컨설팅 협업을 위한 ‘AI 에이전트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일즈포스와 현대오토에버는 기업 내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AI 기술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임직원들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고객사 비즈니스 특성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개발 및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 AI 전환을 견인하겠다는 의도다.
특히 현대오토에버는 ▲고객상담 ▲영업 ▲마케팅 ▲데이터분석 등 고객경험 분야에 AI 에이전트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와 협력으로 그룹사 전반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에 주력한다.
세일즈포스 ‘AI 에이전트 워크샵’은 세일즈포스 코리아 여의도 오피스 내 ‘세일즈포스 AI 랩스’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CRM 및 클라우드 제품을 사용 중인 기업의 ▲디지털 전환(DT) ▲전산(IT) ▲고객경험(CX) 부문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조직 내 AI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인 팀 리더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재까지 해당 워크샵에는 50개 이상 기업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세일즈포스 자율형 AI 플랫폼 '에이전트포스'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AI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실습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하고 구현해 볼 수 있다. 동종업계 기업들과 네트워킹으로 AI 에이전트 활용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박수진 현대오토에버 CX(Customer eXperience)플랫폼혁신실장은 “고객경험 분야에 실질적인 AI 에이전트 활용 방안을 다양한 측면에서 검토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내부 업무 혁신에도 활용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현대오토에버 이번 워크샵 참여가 AI 에이전트 역할과 효과를 직접 체감하고, 이후 AI 혁신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와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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