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뉴템] 교원 웰스, 항균 필터 탑재 ‘에어가든 라이트’ 공기청정기 출시

옥송이 기자

교원 웰스, ‘에어가든 라이트’ 공기청정기. [ⓒ교원 웰스]
교원 웰스, ‘에어가든 라이트’ 공기청정기. [ⓒ교원 웰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교원 웰스가 공기청정기 신제품 ‘에어가든 라이트(Lite)’를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24평형과 26평형, 총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은 공기청정 성능에 저소음까지 실현한 에어가든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가격 부담은 낮춘 모델이다.

교원 웰스는 "4개 호흡기 질환이 동시 유행하는 '쿼드데믹' 우려 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자사 모델 최초로 ‘항균더블케어필터’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항균 소재 필터가 공기청정기 속 세균 유입과 증식을 방지하면서 변화하는 집안 환경 및 상황에 따라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내 환경에 맞춰 ▲항균+초미세먼지 ▲항균+알레르기 ▲항균+펫 ▲항균+실내탈취 4가지 필터옵션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청정 기술도 적용했다. 특허받은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처마형 흡입구가 오염도가 높은 실내 40cm 이하 바닥면에 쌓인 미세먼지와 반려동물 털 등을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약 2배 빠르게 흡입한다.

최고 풍량 소음은 46dB로 도서관(47dB) 수준이다. 또한 실시간 공기질을 지수로 나타내주는 종합청정점수 기능도 추가됐다.

에어가든 라이트의 월 렌탈료는 기존 에어가든 대비 약 15% 저렴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도 적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