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2024 팹리스인의 날' 개최…산업부·중기부 등 9점 포상

고성현 기자
[ⓒ한국팹리스산업협회]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한국팹리스협회(회장 김경수)가 국내 시스템반도체 설계(팹리스) 산업을 위한 '2024년 팹리스인의 날' 기념식이 11일 판교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기념행사에 참석해 팹리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팹리스인의 날 행사는 2022년 9월 팹리스산업협회가 산업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이래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팹리스인의 힘을 모아 시스템반도체 산업 부흥'이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넥스트칩, 텔레칩스, 어보브반도체, 가온칩스 등 국내 대표 팹리스 및 디자인솔루션 기업들과 산업부, 중기부,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팹리스 산업 발전유공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게 된 네메시스를 포함해 ▲중소팹리스 발전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2명 ▲한국팹리스산업협회장상 5명 ▲공로상 1명 등 국내 팹리스 생태계 혁신과 발전에 공로가 있는 우수 팹리스 기업에게 9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윤성혁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은 "세계 반도체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우리 팹리스 업계의 도약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조속한 시일 내 수립하겠다"며 "수요 연계형 시스템반도체 기술개발, 설계·검증 인프라 지원, 금융지원 확대 등을 통해 우리 팹리스들의 경쟁력 제고를 지원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고성현 기자
narets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