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현대모비스 클라우드 ERP 구축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도를 위해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을 완료했다.
SAP코리아는 현대오토에버와 협력해 현대모비스 디지털 전환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SAP코리아는 현대모비스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모빌리티 테크 기업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라이즈 위드 SAP’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대오토에버 솔루션사업부는 태스크포스(TF) 조직을 꾸려 생산·재무·영업·구매·품질·인사 등 현대모비스가 보유한 다양한 업무 영역별 데이터 정합성을 재검증하고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완수했다.
SAP코리아는 현대모비스와 현대오토에버가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하기 전, 철저한 개념 증명(POC) 단계를 거쳤다고 강조했다. 이 단계에서 현대모비스는 새로운 시스템 실현 가능성과 기대 효과를 면밀히 검토하고, 잠재적인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구축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응 시나리오를 마련했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비즈니스의 규모가 확대되고 복잡도가 증대될수록 이를 관리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도 중요해진다”며 “SAP는 현대모비스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낙현 현대모비스 디지털 전환 추진실장(상무)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무, 구매, 생산, 물류 등 핵심 업무 시스템을 SAP S/4HANA로 성공적으로 전환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AI,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연계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