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식품=극가성비’ 파격 시도 통했다…홈플러스, PB 생활용품 매출 3배↑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홈플러스가 가성비 자체브랜드(PB) ‘심플러스(simplus)’ 생활용품과 ‘반값가전’을 앞세운 상품 경쟁력으로 고객을 사로잡았다.
홈플러스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최근 3개월간 관련 품목별 매출이 폭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러한 매출 성과에 대해, 먹거리부터 생활용품, 가전까지 단 한 번의 쇼핑으로 필요한 제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는 대형마트만의 편의성과 ‘짠물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홈플러스 단독 상품군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팬데믹 이후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데다 실내 생활이 늘어나는 계절적 요인이 맞물리며 생활 밀착형 상품군이 급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1000~1만9900원 균일가로 선보이며 이른바 ‘갓성비’로 입소문을 탄 PB 브랜드 심플러스 생활용품이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20% 약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0원이라는 ‘극가성비’로 꾸준한 인기를 얻은 심플러스 ‘스카겐 바스켓’, ‘샤워용품·청소솔’ 매출이 각각 80%, 71% 늘었으며, 심플러스 ‘에코젠 스텐밀폐용기’(4990~1만3900원)와 심플러스 ‘거실화’(5000원)의 성장세는 밀폐용기·거실화 품목 전체 실적까지 견인했다.
최근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 ▲1~2인 가구 공간 효율 ▲심플한 디자인에 초점을 둔 ‘반값가전’ 브랜드로 재단장하면서 지난 3월부터 40여종의 신상품을 론칭한 실속형 소형가전 매출도 약 41% 증가했다.
반값가전 브랜드로 1만1900원에 선보인 ‘전동 마사지건’(168%), ‘무선 전동 칫솔’(545%), ‘라면 포트’(226%)의 활약이 돋보였다. 2만9900원에 판매한 ‘두유 제조기’(226%)의 매출 성장률도 월등히 높았다. 이러한 생활 밀착형 품목의 인기 급상승 추세는 가전 전체 성장까지 이끌었다.
상품 경쟁력은 고객 기반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반값가전과 ‘균일가 PB’ 생활용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 연령대에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회사 측은 ‘극가성비’ 생활용품에 대한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오는 21일 ‘비아지오’ 디퓨저(250㎖)를 500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홈플러스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향’으로 개발한 단독 상품이다.
김다솔 홈플러스 GM&가전총괄(이사)은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임에도 실속형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홈플러스 단독 상품군이 시너지를 내며 급성장하고 있다”라며 “비식품의 성공이 전체 매출 성장에 도움을 주는 만큼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해 지속 성장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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