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초보 사장님도 쉽게 시작하는 동네 마케팅, 당근서 배워요”

왕진화 기자

[ⓒ당근]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당근비즈니스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하는 ‘당근사장님학교’에서 ‘왕초보 사장님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시작 10분 전까지 수강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당근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성공사례·교육을 누르고, 온라인 교육 탭에서 교육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 완료 후 제공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이번 강의는 당근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사장님부터 당근 광고를 이용해본 적이 있으나 효과적인 활용법이 궁금한 사장님까지 전국의 모든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당근 광고 종류부터 ▲당근 광고 만드는 법 ▲당근에서 효과가 좋은 광고 사진 및 제목의 특징 ▲실시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근 광고 캐시 1만원도 지급해, 당일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당근 광고 효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당근사장님학교 온라인 교육은 2022년 4월부터 현재까지 80회 이상 진행됐으며, 누적 4만7000명이 넘는 사장님들이 수강했다. 이번 강의 외에도 이달 말에는 특정 업종을 위한 온라인 강의도 예정돼 있다. 오는 25일에는 운동 업종, 27일에는 학원 업종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손정은 당근 사업주커뮤니케이션팀 그로스매니저는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지역 마케팅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당근은 지역 상권과 동네 가게들을 더욱 견고히 연결하고, 사장님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