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크라우드웍스, 기업대상 AI 교육사업 개시...교육결과 측정도 지원

이건한 기자
ⓒ 크라우드웍스
ⓒ 크라우드웍스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AI 테크기업 크라우드웍스가 기업 대상 AI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커리큘럼은 비개발부서 임직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AI 기본 지식부터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과 활용에서 필요한 실무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크라우드웍스가 확보한 다양한 산업 도메인에서의 데이터 구축 및 실제 LLM 서비스 개발 사례 등을 교육에 포함시켰다.

먼저 오픈되는 교육과정은 업무 전반에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과정 ▲생성형AI 기반 실습형 LLM(거대언어모델) 서비스 개발 과정이다. 제공하는 데이터셋으로 직접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을 진행하고 실제 AI 서비스 구축 프로세스도 체험한다. 교육 강사진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전문가로 구성됐으며 교육은 쌍방향 소통 오프라인 학습으로 진행된다.

교육 전후로는 학습자의 AI 역량 향상 정도를 정량화해 측정하는 '모바일 기반의 AI 역량 진단 시스템'이 제공된다. 교육 효과를 구체적으로 측정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크라우드웍스는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기반 PBT(Project Based Training) 플랫폼 기업 매직에꼴에 투자하고 함께 교육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보람 크라우드웍스 교육사업본부 본부장은 "생성형AI 도입이 확산될수록 깊이 있는 AI 지식보다는 AI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활용 역량, AI 리터러시가 강조된다"며 "크라우드웍스가 확보한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 사례들을 기초로 활용해 더욱 공감되고 몰입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