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회전목마 줄 없어요”…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커뮤니티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앱에서 지역·장소 기반 실시간 커뮤니티 서비스인 ‘지금여기’를 선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강남·잠실, 홍대·신촌·상암, 여의도, 에버랜드 등 일부 지역에서 지금여기 서비스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지금여기는 특정 지역과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댓글과 좋아요 등 반응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포털이나 지도 앱에서 얻을 수 있는 정적인 정보 외에 실시간 목적지 상황을 포함해 목적지로 가고 있거나 목적지에 있는 사람들이 제공하는 생생한 현장 정보를 나눌 수 있다.
카카오T 사용자들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기존 이동 맥락에서 자유롭게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예를 들어 택시를 타고 에버랜드로 이동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이동 화면에서 지금여기 서비스로 진입해 현재 에버랜드에 있거나 에버랜드에 가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T 홈 탭이나 이용·알림탭, 통합검색, 내 정보, 택시 탑승 화면 등 카카오T 앱 내 다양한 화면에서 지금여기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지금여기 ▲꿀팁 ▲맛집 ▲사고·교통 등 4개 카테고리에 따라 지역·장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금여기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서포터즈를 모집해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 이용성을 점검한 후 정식 서비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CEM실 상무는 “이동 맥락 기반으로 카카오T 사용자들 실시간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동 전후 목적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용자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퀀트 기반 디지털자산 투자솔루션 스타트업 '에이엠매니지먼트', 시리즈A 투자유치
2024-12-19 14:42:14세종텔레콤, 알뜰폰 사업 정리한다…수익성 악화에 EB 상환기일 임박
2024-12-19 13:44:16법원, 2인체제 방통위 제동…"권태선 방문진 이사장 해임 취소하라"
2024-12-19 13:40:46'영업통' 행장에 앉히고, 영업본부장 2배 늘리고… 은행권, 치열한 격전 예고
2024-12-19 13:3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