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원티드랩-클라썸, HR 담당자 대상 AI 교육 부트캠프 개설

이건한 기자
ⓒ 원티드랩
ⓒ 원티드랩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HR 테크기업 원티드랩과 교육 플랫폼 클라썸이 HR(인적자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업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실무 강의 프로그램 '엔지니어와 함께 AI int HR 정복하기'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HR 업무에 AI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사회 흐름에 발맞춰 AI 및 디지털 테크 전문가와 함께 현업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를 알릴 계획이다. 연사로는 AI 및 엔지니어 등 현업 전문가거 참여하며 커리큘럼은 관련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무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구성되며 9월 10일부터 10월 22일까지 격주 화요일에 강의가 열린다.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 영역에서의 AI 활용 동향 및 실습 ▲스킬 기반의 HR과 관련 LLM(거대언어모델) 활용하기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사내 자료⋅지식 활용을 위한 AI 구축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음 달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또한 HR 부트캠프는 기수제로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기수 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다른 회사의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원티드 이력서에 자동 노출되는 전문가 인증뱃지를 발급한다.

한편 최근 AI 기술의 발전은 기업의 HR 전략에 큰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글로벌 HR 플랫폼 회사 딜(Deel)과 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공동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인사권자 38%가 이미 현재 업무에 AI를 활용하고 있었다. 나머지 23%의 인사권자도 향후 1년 이내에 AI를 인사 업무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HR 담당자의 AI 역량 강화 필요성이 높아진 이유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