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세종대에 'AI 올인원 취업 지원 솔루션'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실용 AI 기술기업 무하유가 세종대학교에 AI 기반 올인원 취업 지원 솔루션 'CK PASS(이하 CK패스)'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CK패스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진단부터 직무역량 검사, AI 면접 연습, 취업 컨설팅 등 취업 준비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무하유에 따르면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 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구조가 동일하며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세종대는 수시채용 비중이 높아지는 채용 환경과 청년 취업난 속에서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CK패스를 도입했다. 학생경력개발시스템(유드림)과 연동돼 세종대 학생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 및 프로그램 연계, 온라인 AI 취업솔루션 접근성 개선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CK패스 사용자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종합적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자기소개서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본인만의 직무 키워드를 넣어 관련 문장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연습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표절검사, 맞춤법 검사, 중복체크 등 결함 요소도 체크할 수 있다. GPT 킬러 기능으로는 챗GPT가 작성한 문장을 체크해 남용에 따른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다.
직무 역량검사는 심리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역량 진단에 최적화된 234 문항을 활용한다. 강·약점 역량, 중요 직업가치관, 업무스타일에 대한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역량검사 결과표와 자기소개서를 교차 진단해서 자기소개서에 자신이 지원하려는 직무에 대한 역량이 얼마나 드러나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면접연습 기능은 자기 소개부터 지원 동기, 자소서 기반 질문, 심층 질문 등 체계적인 질문 시스템을 갖췄다. 본인이 희망하는 질문지나 면접 빈출도가 높은 500가지 문항을 활용할 수도 있다. 실제 대면 면접과 똑같은 기준으로 평가되는 대화형 AI 면접이기 때문에 대면 면접 대비도 가능하다.
최종현 무하유 프로는 "CK패스는 실제 대학 내 도입 사례가 늘고 있다"며 "자기소개서 표절이나 무분별한 AI 활용을 사전 방지하고 다양한 면접 절차를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MBK·영풍, 국내 '아연독점’ 우려…'기업결함심사' 제동 가능성
2025-01-15 18:24:39DB아이엔씨,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데이터 기반 디지털혁신 가속
2025-01-15 17:53:17소에 투자해 돈 벌어 볼까?… 뱅카우, 가축투자계약증권 3호 한우 96두 청약 진행
2025-01-15 17:47:50비대면 인증 확산 속 개인정보 유출 우려… ASM으로 보안 강화
2025-01-15 17:31:10[DD퇴근길] 정부, '알뜰폰 육성'에 방점…AI기본법 하위법령 정비단 출범
2025-01-15 17: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