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TV 아사히 협업 수면 위로…드라마 '스카이캐슬' 日 리메이크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LL(에스엘엘중앙)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일본에서 리메이크된다고 11일 밝혔다.
스카이캐슬 일본 리메이크판은 제작을 결정하고 주연 배우의 캐스팅을 확정, 촬영에 돌입했다. 일본 민영 방송사 TV 아사히가 제작을 맡은 스카이캐슬(일본명: スカイキャッスル)은 다음달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스카이캐슬 일본 리메이크는 지난달 17일 SLL과 TV 아사히가 콘텐트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진행된 첫 협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원작에서는 치열한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위한 보이지 않는 전쟁이 펼쳐졌다면, 일본판 스카이캐슬은 대학 입시보다 고교 수험이 더 부모의 개입이나 입시가 어렵다는 현실을 반영해 고등학교 수험 과정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일본판 스카이캐슬의 캐스팅 라인업도 일부 공개됐다.
한서진(염정아 분) 역은 일본 인기드라마 '게게게의 여보', '겟 레디' 등에 출연해 존재감을 보여준 여배우 '마츠시타 나오'가 맡아 열연할 예정이다. 이수임(이태란 분) 역은 '7인의 비서', '마더게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준 '기무라 후미노'가 맡았다. 노승혜(윤세아 분) 역은 '형사와 검사~관할과 지검의 24시'등 드라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배우 '히가 마나미'가 맡는다.
진진희(오나라 분) 역은 드라마 '오! 마이 보스! 사랑은 별책으로',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 출연했던 '타카하시 메리준'이 맡아 기대를 모은다. 원작의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 역은 일본 드라마 '너는 펫', '나와 그녀와 그녀가 사는 길', 영화 '올웨이즈-3번가의 석양' 등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드는 여배우 '코유키'가 맡는다.
박준서 SLL 박준서 제작부문 대표는 "TV 아사히와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의미 있는 협업 소식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스카이캐슬 드라마 리메이크를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작품의 기획, 개발, 제작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스카이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드라마로, 국내 방영 당시 비지상파 시청률 23.8%를 기록하며 전국적인 신드롬을 이끌어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