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아이티센그룹, ‘AWS 서밋 서울’서 클라우드 역량 선보인다

권하영 기자
[Ⓒ 아이티센그룹]
[Ⓒ 아이티센그룹]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아이티센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에 참가해 그룹 클라우드 역량을 선보인다.

아이티센그룹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밋 서울 2024’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개최 10주년을 맞은 이번 ‘AWS 서밋 서울’에 아이티센그룹은 골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여, 주제 강연을 펼치는 한편 전시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 부스에는 콤텍시스템, 씨플랫폼, 클로잇, 시큐센, 굿센 등 아이티센그룹 내 클라우드 사업을 수행하는 계열사 및 관계사들이 각사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전문기업 콤텍시스템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프라이빗 AI 어시스턴트’를 내세웠다. 자사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적용돼 허위정보생성(환각)이나 느린 지식 업데이트 등 기존 생성형 AI의 한계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씨플랫폼은 AWS가 인증한 CPPO(Channel Partner Private Offers)로서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 기술지원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특별 이벤트로 전시 부스에서 AWS 프로서브(ProServe) 전문가들과 무료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클로잇은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이르기까지 토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조한다. 전시부스에선 다양한 고객사례도 접할 수 있다.

디지털 시큐리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시큐센은 클라우드 컨설팅 등 보안 서비스와 모바일·IT 인프라 보안 솔루션, 생체인증·전자서명 관련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참관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AI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전문 기업으로 변신 중인 굿센도 이번 행사를 통해 AI 기반 계약관리 시스템 ‘AI-CLM’과 AI가 도와주는 계약 리뷰 ‘센 파일럿(Cen Pilot)’의 홍보에 나선다. 기업의 법적 리스크를 낮추고 계약 시간과 비용 절감을 도와줘 시장에서의 큰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INF컨설팅에서는 금융 및 핀테크 트랙에서 ‘디지털 자산 플랫폼으로의 첫 걸음, 토큰증권 시스템 on AWS’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근 새로운 투자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토큰증권이란 무엇이며 앞으로 이를 통해 달라지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짚어볼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