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컨콜] 크래프톤 “‘다크앤다커모바일’, CBT 반응 긍정적… 4분기 내 출시”

문대찬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전체 지표에서 회사가 긍정적인 부분들을 봤다. 핵심 재미 요소에 대한 유저 반응도 어느 정도 확인했다. 정식 출시 기대감이 있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8일 열린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다크앤다커모바일’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 5만명 이상이 참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정적으로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했다”며 “내달 중 한국에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3분기에는 한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고 완성도를 높여 4분기 내 글로벌 출시가 목표”라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1분기 매출 6659억원, 영업이익 3105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 규모로 전분기 대비 24.6%, 전년 동기 대비 9.7% 올랐다. 영업이익은 각각 89%, 9.7% 올랐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통해 중장기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인도 등 신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