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AI 기능 갖춘 PSOC 엣지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PSOC 엣지
인피니언 PSOC 엣지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머신 러닝(ML)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새로운 PSoC 엣지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18일 발표했다.

신규 PSoC 엣지 E8 시리즈인 E81, E83, E84는 성능과 기능 및 메모리에 대해 유연한 확장 및 호환이 가능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과 함께 개발이 편리한 시스템 개발 툴 및 ML 소프트웨어가 지원된다.

스티븐 타테오시안 인피니언 산업용 MCU, IoT, 무선 및 컴퓨트 비지니스 담당 부사장은 “차세대 IoT 에지 디바이스는 전력 저하 없이 계속해서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을 선도하는 인피니언은 미래 IoT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PSoC 엣지 E8 시리즈를 출시했다”라며, “이 혁신적인 제품은 ML 기능을 사용하여 대화형 AI를 처리하면서도, 성능과 전력 요구 사이에서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을 맞추고,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임베디드 보안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PSoC 엣지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헬리움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했으며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하기 위하여 Ethos-U55 NPU(신경망 처리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서브 프로세서로는 인피니언의 독점 하드웨어 NNLite 신경망 가속화 장치를 내장한 Arm Cortex-M33을 포함한다. 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부족함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풍부한 주변장치 세트, 온칩 메모리, 견고한 하드웨어 보안,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제곻ㅇ한다.

PSOC Edge E8 시리즈는 가전 및 산업용 디바이스, 스마트 홈 및 보안 시스템, 로보틱스, 웨어러블에 사용되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에 적합하다. E81, E83, E84 3개 시리즈 모두 음성 인식을 위해 음성/오디오 센싱을 지원하며, 특히 E83과 E84 MCU는 ML 기반 웨이크업이나 비전 기반 위치 감지 및 얼굴/물체 인식 등 향상된 기능의 첨단 HMI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E84 시리즈는 저전력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