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성비 장점’ 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매출 715% ↑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유통사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 안정을 위해 내놓은 초저가 상품 및 전략이 통한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물가 안정 상품으로 중점 전개하고 있는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올해 1월~2월 매출은 론칭 초기 2개월 대비 714.7% 신장했다.
고물가 장기화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 수요가 몰리며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매출 규모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는 것이 GS25의 설명이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의 상품을 발굴해 선보이는 초가성비 PB이다.
GS리테일은 기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중심으로 운영했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지난해 8월부터 GS25로 확대 전개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GS더프레시를 통해 매출이 검증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슈퍼마켓 가격 그대로 GS25에 도입하거나 1인 가구 맞춤 용량으로 재구성한 상품을 편의점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 방식이다.
오는 21일부터 GS25는 ▲리얼버터쿠키420g(3980원) ▲리얼요리용맛살132g(2000원) ▲리얼부산어묵138g(1300원) 등 총 3종을 순차 도입하며 리얼프라이스 상품 라인업을 17종으로 확대한다.
3종 중 리얼버터쿠키420g의 경우 앞서 GS더프레시에 도입돼 가성비 쿠키로 입소문을 탔다. 편의점에서 운영 중인 유사 NB상품과 비교할 시 53%(용량 당 가격 기준)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담당자는 “소비가 활발히 일어나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중점 전개할 방침”이라며,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슈퍼 채널 등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적극 기여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GS25는 초가성비 PB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번 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30%를 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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