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교보DTS, 금융 클라우드 사업 강화한다…‘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

권하영 기자
[Ⓒ 교보DTS]
[Ⓒ 교보DTS]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교보DTS(구 교보정보통신)는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에서 전문적인 기술 지식과 다양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보유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역량과 전문성을 검증한 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50년 업력의 금융 IT 전문기업인 교보DTS는 2021년부터 AWS 어드밴스 컨설팅 파트너로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최근 교보DTS는 교보생명, 교보문고 등 대규모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수행해 역량을 검증받았고,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교보그룹 관계사 및 대외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교보DTS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서비스뿐만 아니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성능 개선, 긴급 장애조치 등 프리미엄 운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자원 모니터링, 비용 최적화, 클라우드 자원 보안 관리 등 효율적인 클라우드 자원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교보DTS 권창기 대표는 “이번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교보그룹 관계사와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보험 금융 분야에서의 다양한 시스템 구축 경험과 각종 보안 인증, 심사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금융권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