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치키차카초코의 ‘찰깨크림빵’, 출시 9일 만에 20만개 이상 판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디저트 전문점 치키차카초코와 손잡고 지난달 23일 선보인 ‘찰깨크림빵’ 2종이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류 매출 1, 2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찰깨크림빵솔티밀크,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은 각각 10만2000개, 10만개씩 팔리며 출시 9일만에(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어섰다. 우리동네GS 앱의 상품 검색량 순위에서도 단숨에 1위 자리에 올랐다.
찰깨크림빵 2종은 GS25가 치키차카초코 주력 상품인 ‘크림찰깨빵’을 편의점 특성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 신상 디저트 메뉴다. 찰깨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극대화됐고, 빵과 크림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까지 조화롭게 잘 살려낸 점이 특징이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 제빵 노하우를 적용한 제조 공장을 새롭게 확보했다. 이어 전용 찰깨빵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수많은 시제품 테스트 과정을 거치는 등 1년여의 개발 노력을 기울여 찰깨크림빵 2종을 최종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GS25 전용 풍미로 개발된 찰깨크림빵솔티밀크와 치키차카초코 기존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이 첫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고객 반응 이상으로 GS25 가맹점의 호응이 높아 찰깨크림빵 인기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개최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통해 찰깨크림빵이 선 공개됐는데, 일찌감치 전국 GS25 가맹 경영주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실제로 찰깨크림빵 2종의 초도 발주량은 일반 신상품 디저트 상품의 평균 발주량 대비 무려 5배 규모로 집중됐다. 최근까지도 2.5배 이상의 높은 발주량이 지속 이어지고 있다.
조가현 GS25 디저트 MD는 “까눌레, 창억떡빵에 이은 찰깨크림빵까지 쫄깃한 식감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디저트 메뉴들이 빅히트를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흥행 공식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공급 물량을 넘어서는 찰깨크림빵의 폭발적인 판매량에 맞춰 관련 모든 생산 라인을 풀 가동하며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이달 말까지 찰깨크림빵을 GS페이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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