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카카오 “새해 다짐하고 기부도 하자”

이나연 기자
[ⓒ 카카오]
[ⓒ 카카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가 2024년을 맞아 새해 다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할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대표 홍은택)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각자 신년 계획과 다짐을 작성해 기부할 수 있는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는 내가 이루고자 하는 새해 계획과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수립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카카오같이가치 챌린지 페이지에서 ‘나를 위한’ 새해 다짐을 빈칸을 채워 작성하고, 하단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세우면 된다.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은 유기동물, 자립준비청년, 아동 의료비, 환경보호, 생리대 지원, 여성 가장, 장애인 자립, 홀몸 어르신, 해외 아동 등 9개 주제 중 올 한해 내가 응원하고 싶은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 해당 주제에 대해 매달 기부하고 싶은 희망 금액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는 오는 2월 29일까지 운영하며, 두 개 다짐 중 한 개만 참여해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사용 가능한 1000원 기부 쿠폰을 제공한다. 두 개 다짐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에겐 매주 월요일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3월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와 금액을 선택해 매월 꾸준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정기 기부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신년을 맞아 개인의 다짐을 세우고, 더불어 세상을 위한 다짐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챌린지를 마련했다”며 “카카오같이가치는 새해에도 손쉬운 동참을 통한 기부 문화 전파를 위해 정기 기부를 비롯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캠페인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