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족로밍, 정규 상품으로 전환한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가족로밍 프로모션'을 정규 상품으로 전환하고, 내년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T로밍 쿠폰 5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족로밍 프로모션은 가족 중 한 명만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모든 가족(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서비스로, 지난 6월말 첫 시행됐다.
SK텔레콤은 가족로밍 프로모션을 시행한 지난 5개월 동안 총 20만 가구, 45만명이 이용했으며 고객에게 경제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가족로밍 도입 이후 19세 이하 고객들의 로밍 이용률은 출시 전보다 2배 가량 증가했으며, 여성 고객도 같은 기간 1.3배 증가했다. 또 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한 가구의 약 70%가 가족로밍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내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T로밍 쿠폰 구매 금액의50%를 네이버 포인트로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시백 혜택 대상 T로밍 쿠폰은 최대 30일 동안 이용 가능한 'baro 3·6·12·24GB' 4종이다. 캐시백 혜택은 1인당 2매까지만 제공하며, 3매 이상 구매한 경우 판매가가 높은 권종 2종에 대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 혜택은 프로모션이 끝난 후 이달 말에 지급된다. 구입한 로밍 쿠폰의 등록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최대 2년이며, 사용 유효기간은 등록일부터 최대 6개월이다.
SK텔레콤은 가족로밍 이용자 등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baro 24GB 상품(7만9000원, 최대 30일)도 정규 상품으로 도입했다. 12GB 상품보다 GB당 33% 낮아진 가격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6월 baro 요금제를 개편해 요금 변동 없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71% 늘리고, 이용기한도 확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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