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KAIT-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클라우드 공동사업 발굴

백지영 기자
ⓒ KAIT
ⓒ KAIT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1일 인공지능(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 발굴 및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인공지능·클라우드 분야 ▲공동 사업 기획 및 운영, ▲활용 및 확산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활용 기업 발굴 및 인프라 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관계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 등을 공동 추진한다.

KAIT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이 AI·클라우드를 통해 신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AI·클라우드 산업기반 확대를 주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향후 보다 많은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AI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고성능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AIT 이창희 상근부회장은 "차세대 AI 분야의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AI·클라우드 분야 최신 기술과 서비스 활용은 필수적"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실효성 높은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마련해 전 산업에 AI·클라우드의 활용이 확산되도록 협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