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로스트아크모바일’ 지스타서 체험존·미디어 전시관 운영

문대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모바일(이하 로아바일)’의 ‘지스타 2023’ 전시 정보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서 로아모바일을 최초 공개한다. 원작 MMORPG ‘로스트아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작품으로, 플랫폼 한계를 벗어나 누구나 장소 제약 없이 로스트아크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로아모바일 전시관은 콘텐츠 체험존과 미디어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로아모바일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콘텐츠 체험존은 3개의 구역으로 구분돼 있으며 각 체험존은 시연자들에게 서로 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디어 전시관에서는 콘텐츠 시연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로스트아크 IP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가 진행된다. 관람객은 전용 공간에서 미디어 아트의 방식으로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콘텐츠 체험존과는 별도로 운영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스타 사전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1월7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초대권 이벤트를 통해 총 800명을 추첨해 지스타 2023 전일 초대권 1매를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로아모바일 티저 페이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200명을 추첨해 포스터, 리유저블 텀블러, 장패드 등 풍성한 굿즈로 구성된 보상을 제공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