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비, 모바일 앱·웹 전면개편…“중고명품 카테고리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중고명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개편 전에는 새 상품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안에 중고명품 관련 UI가 혼재하고, 중고 명품 핵심 기능 이용 방법이 명확지 않아 접근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개편 후에는 트렌비 앱과 홈페이지에 상단에 ‘전체·중고’를 구분할 수 있는 스위치가 노출된다. 해당 버튼을 통해 새 상품 위주로 보고 싶은 고객은 새 상품만 볼 수 있고, 중고만 보고 싶은 고객은 중고만 확인할 수 있다.
트렌비 인입 고객에게 ‘중고 명품’ 카테고리에 대한 인지도와 일평균활성이용자수(DAU)를 증대하고, 이용 고객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트렌비 데이터에 따르면, 새 상품만 구매하는 사람들은 트렌비에서 1년에 1.9번 구입하지만 중고 명품까지 사고 파는 고객들은 1년에 7.2번 거래한다.
연간 소비 금액은 새 상품 90만원, 중고 명품을 거래하는 사람들은 530만원으로 6배 차이가 나고, 마진율은 새 상품보다 중고 명품이 2배 가량 높다.
트렌비 중고 명품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 초 18%에서 8월 30%로 확대됐다. 연말에는 중고명품 거래 비중이 40% 이상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유정 프로덕트 총괄은 “이번 UI·UX 개편으로 새 상품과 중고 모두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며 “새 상품만큼 매출 비중을 차지하게 된 중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명품 카테고리 슈퍼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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