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틸론, 내달 OBB 온라인 론칭쇼 개최

서정윤 기자

OBB 이미지 [ⓒ틸론]
OBB 이미지 [ⓒ틸론]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틸론은 데스크톱 가상화 전용 제로클라이언트인 OBB의 온라인 런칭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다음달 5일 오후 2시 틸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OBB는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한 제로클라이언트로,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고에너지소비 데스크톱을 대체하여 탄소중립 실현이 가능하다. 특히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해 단말기의 전원 켜기와 가상 데스크톱 접속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사용자는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런칭쇼는 총 2개 파트로 진행된다. 먼저 틸론 임직원이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OBB'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OBB 데모를 시연한다. 이외에도 티맥스오에스의 'OBB와 구름OS'에 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런칭쇼는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 관심 있는 고객사, 기술 업계 및 비즈니스 전문가 등을 위해 개최되며 사전 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최용호 틸론 대표는 "OBB는 틸론의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엔지니어링 노하우가 결합된 결과물로,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에서의 혁신을 약속한다"며 "클라우드 가상화 환경에서의 뛰어난 보안과 편의성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