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OSC코리아 'OSS케어팩',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이상일 기자
[ⓒOSC코리아]
[ⓒOSC코리아]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오에스씨코리아(이하 오에스씨)는 8월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자사의 오픈소스 케어팩 서비스를 입점 했다고 밝혔다.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NHN 클라우드 파트너의 인프라, 빅데이터 분석, AI, 보안 등 200여 개가 넘는 솔루션과 서비스가 입점해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필요한 솔루션/서비스를 선택해 구독 방식 등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오에스씨의 오픈소스 케어팩은 현대화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주요 오픈소스 30여개를 선정, 기업에서 오픈소스를 활용해 시스템을 구축 운영할 때 필요한 오픈소스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설치 지원, 기술지원, 전문가 서비스 3가지로 구분되며 설치 지원은 오픈소스 솔루션의 초기 설치 및 환경설정, 보안 패치 업그레이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술지원에서는 오픈소스 기술지원, 장애지원, 장애 예방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전문가 기술지원을 통해 운영 시스템의 아키텍처 재설계/재설치 또는 성능개선/튜닝에 대한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기술지원은 포인트 구매 후 차감방식, 월 정액 및 1년 약정 과금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방문지원 중 희망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픈소스 케어팩에 포함된 30여개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한 랜처, 쿠버네티스, CI/CD를 위한 하버, 아르고, 깃랩, 소나타입, 소나큐브, 컨테이너 런타임을 위한 도커, API를 위한 콩, 관측가능성을 위한 ELK, EFK, 이스티오, 키알리, 그라파나, 프로메테우스, 스토리지를 위한 MINIO, 롱혼, 루크, 패키지 관리용 Helm, 빌드/배포 자동화 툴인 젠킨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