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알테어, MBSE 솔루션 '옴니브이' 인수

김보민 기자
[ⓒ알테어]
[ⓒ알테어]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알테어가 미국의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회사 'XLDyn'의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 솔루션 '옴니브이'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옴니브이는 MBSE 방법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이나 기술이 물리적으로 구현 가능한지 검증할 때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다양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엔지니어링 해석과 연결해 사전에 제품 성능 검증을 수행한다. 단위 모델의 개발 및 공급사에 제한 없이 다양한 데이터 스토어에서 제품 생산에 필요한 요구 사항과 검증 방법들을 가져올 수도 있다.

옴니브이는 시스템 모델링 언어(SysML) 호환 다이어그램으로 구조, 거동 등 당야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정리해 조직 내 제품 개발 팀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짐 스카파 알테어 최고경영자(CEO) 겸 설립자는 "기존에는 제품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실제 프로토타입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헀지만, 옴니브이는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제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알테어의 목표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MBSE 기술을 디지털 트윈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항공 우주, 방위, 자동차 산업에서 개방형 아키텍처 MBSE를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